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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공지사항 상세 내용
27003 [2017년 4월 06일 패치 내역]
작성자 로도스도 등록일 2017.04.0517:25:11

4 6일 패치 노트

 

컨텐츠 확장 및 신규 시스템 추가

 

유니크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제작> 

- 노멀, 레어 등급에 이어 유니크 등급의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 기존 레어 아이템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유니크 아이템은 레어 아이템과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해 획득합니다.

 

★ 유니크 아이템 제작 방법

① 각 모험가 협회의 로비에서 사라를 만나세요.

유니크.png


② 선택지에서 1번 유니크 아이템을 제작한다를 선택하세요.


③ 유니크 아이템으로 제작하고 싶은 아이템을 등록하세요. 나머지 재료들도 모두 갖췄다면 유니크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한 유니크 아이템은 거래 불가 상태가 됩니다. 전용 해제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니크 아이템 제작 재료

구분

아이템 이름

희귀도

별점

수량

획득 방법

베이스 아이템

유니크 제작이 가능한 6성 아이템

레어

6

1

 

재료 아이템 1

퍼스트 파우더

레어

-

10

6성 레어 아이템 or 유니크 아이템 분해 시 획득

재료 아이템 2

퍼스트 렐릭

레어

-

3

6성 레어 아이템 분해 시 10% 확률로 획득

유니크 아이템 분해 시 100% 획득

재료 아이템 3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레어

-

3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구매

재료 아이템 4

고대 재료 - 신비석

레어

-

50

 

재료 아이템 5

푸른 수정구

노멀

3

50

 

골드

-

-

 

500,000

 

※ 유니크 아이템 제작 시 획득하는 아이템은 베이스 아이템을 계승합니다. 레어 아이템 벽조목검을 베이스 아이템으로 사용하면 유니크 아이템 벽조목검을 획득합니다.

 

★ 유니크 아이템 리스트

아이템 분류

아이템 이름

착용 레벨

/ / 마방

옵션

한손검

벽조목검

50레벨

75~91

물리 공격력 +35%

치명타 확률 +35%

아이시클 블레이드

50레벨

81~99

물리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레이더즈 소드

50레벨

86~105

물리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한손 둔기

마운틴 브레이커

50레벨

84~106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35%

악혈박멸

50레벨

84~98

공격력 +30%

공격 속도 +30%

레이더즈 메이스

50레벨

100~112

공격력 +30%

공격 속도 +35%

쌍수 단검

어둠벼림

50레벨

86~106

물리 공격력 +30%

공격 속도 +30%

딥 크레센트

50레벨

87~119

물리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35%

레이더즈 트윈소드

50레벨

112~133

물리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지팡이

매직 룰러

50레벨

98~111

마법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35%

별의 저주

50레벨

98~119

마법 공격력 +30%

시전 속도 +35%

레이더즈 스태프

50레벨

117~128

마법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나이트메어 보우

50레벨

106~116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35%

대풍운

50레벨

107~122

공격력 +30%

공격 속도 +35%

레이더즈 보우

50레벨

125~140

공격력 +30%

공격 속도 +35%

양손검

블레이즈 스톰

50레벨

98~120

물리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드림 이터

50레벨

97~131

물리 공격력 +35%

치명타 확률 +35%

레이더즈 블레이드

50레벨

117~128

물리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투구

와이즈 라이즈

50레벨

112

시전 속도 +15%

모든 스킬 쿨타임 -15%

꼭두각시 머리띠

50레벨

112

공격 속도 +15%

치명타 저항 +20%

데저트 반다나

50레벨

112

공격 속도 +10%

물리 피격 피해량 -5

천갑옷

백금자수의

50레벨

271

회피율 +20%

스킬 마력 소모량 -30%

슈프림 매지션

50레벨

271

시전 속도 +30%

마법 공격력 +15%

경갑옷

질풍쇄도

50레벨

401

공격 속도 +30%

치명타 피해량 +45%

복검의

50레벨

401

최대 체력 +20%

치명타 확률 +25%

중갑옷

물렁살

50레벨

532

치명타 피해량 +20%

마법 피격 피해량 -25%

최전방 요새

50레벨

532

최대 체력 +30%

공격 속도 +25%

견갑

무게감

50레벨

112

회피율 +15%

치명타 저항 +15%

대전사의 상징

50레벨

112

물리 공격력 +25%

마법 공격력 +25%

골드 본 숄더

50레벨

112

물리 공격력 +10%

마법 공격력 +10%

회피율 +10%

야생의 질주

50레벨

117

물리 공격력 +15%

명중률 +10%

물리 피격 피해량 -4

장갑

포식자의 손아귀

50레벨

78

치명타 피해량 +55%

그로기 공격력 +5

헤이즈 피스트

50레벨

78

치명타 확률 +20%

최종 피해량 +15%

회색눈의 감시자

50레벨

78

치명타 저항 +15%

최대 체력 +40

물리 피격 피해량 -3

필중예감

50레벨

78

명중률 +10%

공격 속도 +10%

거미 여왕의 손짓

50레벨

78

최종 피해량 +10%

치명타 확률 +15%

장화

귀로

50레벨

78

치명타 확률 +20%

이동 속도 +35%

스탠드 얼론

50레벨

78

다우징 시 이동 속도 증가 버프 5레벨

명중률 +15%

회색눈의 탐험가

50레벨

78

치명타 저항 +15%

이동 속도 +35%

망토

파도의 망토

50레벨

-

마법 방어력 +30

과다 출혈 피해량 -50%

물리 피격 피해량 -2

야전사령관의 망토

50레벨

-

물리 공격력 +10%

마법 방어력 +30

벨트

만결 요대

50레벨

-

물약 재사용 대기 시간
- 25%

최대 체력 +70

스파인 키퍼

50레벨

-

물약 재사용 대기 시간
- 25%

치명타 확률 +20%

해괴망측

50레벨

-

명중률 +10%

+1

목걸이

날카로운 눈매

50레벨

271

공격 속도 +35%

이동 속도 +15%

회색눈의 전령

50레벨

354

과다 출혈 지속 시간 -50%

공격 속도 +30%

레이더즈 네클리스

50레벨

354

공격 속도 +40%

플레이어에게 받는 피해량
- 10%

랜덤 스탯 +1~2

장신구

히로익 스토리

50레벨

-

최종 피해량 +15%

마력 자연 회복량 +1.5

신의 주사위

50레벨

-

모든 스킬 쿨타임 -15%

황금 몬스터 피해량 +15%

레이더즈 펜던트

50레벨

-

치명타 피해량 +40%

랜덤 스탯 +1~2

반지

문라이트 소나타

50레벨

159

치명타 피해량 +11%

물리 공격력 +5.5

죽음의 응시

50레벨

108

치명타 저항 +10%

마법 방어력 +10

회색눈의 추적자

50레벨

108

+2

생명령 -2

방어력 +20


<유니크 옵션>
-
기존 레어 옵션의 장점을 계승하고 단점을 보완한 유니크 옵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레어 옵션과 마찬가지로 방어 장비 5종에 유니크 옵션이 붙습니다.

- 유니크 옵션은 종류에 상관없이 2개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모두 고유입니다.

- 유니크 옵션은 획득 시 붙지 않고 유니크 옵션 추가 & 변경 시스템을 이용해 붙일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옵션은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옵션 + 공용 옵션만 붙습니다. 다른 직업의 옵션은 붙지 않습니다.

※ 기존 레어 옵션 시스템은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유니크 옵션 붙이는 방법

① 각 모험가 협회의 로비에서 사라를 만나세요.

유니크.png

 

② 선택지에서 2번 유니크 아이템에 특수 옵션을 추가/변경한다를 선택하세요.

 

  

③ 유니크 옵션을 붙이고 싶은 아이템을 등록하세요. 나머지 재료들도 모두 갖췄다면 유니크 옵션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옵션 추가/변경 재료

구분

아이템 이름

희귀도

별점

수량

획득 방법

베이스 아이템

유니크 방어 장비 5

유니크

1

1

 

재료 아이템 1

퍼스트 파우더

레어

-

1

6성 레어 아이템 or
유니크 아이템 분해 시 획득

재료 아이템 2

퍼스트 렐릭

레어

-

1

6성 레어 아이템 분해 시
10%
확률로 획득

유니크 아이템 분해 시 100% 획득

재료 아이템 3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레어

-

1

잭슨 마을 사가의
'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구매

재료 아이템 4

고대 재료 - 신비석

레어

-

1

 

골드

-

-

-

500,000

 

내구도

-

-

-

10

모든 유니크 아이템은 최대
내구도가 100

※ 유니크 옵션 추가/변경 시 내구도가 10씩 소모됩니다. 내구도 복구는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히어로즈 아티클의 보상 토큰으로 관련 아이템을 구매해야 합니다.

 

<유니크 옵션 강화>

- 유니크 옵션을 붙인 후에는 유니크 옵션을 강화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옵션에 따라 최대 레벨이 1인 것도 있고 10인 것도 있습니다.

 

★ 유니크 옵션 강화 방법

① 각 모험가 협회의 로비에서 사라를 만나세요.

유니크.png

 

② 선택지에서 2번 유니크 아이템에 특수 옵션을 추가/변경한다를 선택하세요.

  

③ 강화하고 싶은 유니크 옵션을 가진 유니크 아이템을 등록하세요. 나머지 재료들도 모두 갖췄다면 유니크 옵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옵션 추가/변경 재료

옵션 레벨

강화 확률

소모 골드

재료

1 → 2

50%

50,000

-

2 → 3

50%

55,000

-

3 → 4

50%

60,500

-

4 → 5

50%

66,550

-

5 → 6

50%

73,205

퍼스트 파우더 ×1

퍼스트 렐릭 ×1

고대 재료 - 신비석 ×1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1

6 → 7

50%

80,526

퍼스트 파우더 ×1

퍼스트 렐릭 ×1

고대 재료 - 신비석 ×1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1

7 → 8

50%

88,578

퍼스트 파우더 ×1

퍼스트 렐릭 ×1

고대 재료 - 신비석 ×1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1

8 → 9

50%

97,436

퍼스트 파우더 ×1

퍼스트 렐릭 ×1

고대 재료 - 신비석 ×1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1

9 → 10

50%

107,179

퍼스트 파우더 ×1

퍼스트 렐릭 ×1

고대 재료 - 신비석 ×1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1




























※ 유니크 옵션 강화 시 내구도가 10씩 소모됩니다. 내구도 복구는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히어로즈 아티클의 보상 토큰으로 관련 아이템을 구매해야 합니다.

※ 유니크 옵션 강화 실패 시에는 현재 레벨에 상관없이 무조건 1레벨로 변경됩니다.

 

★ 유니크 옵션 리스트 

직업

  유니크 옵션

팰러딘

[액티브] 페이틀 커팅 대미지 증가

[액티브] 페이틀 커팅 적대치 증가

[액티브] 리모트 블로우 대미지증가

[액티브] 오버파워 슬리팅 대미지 증가

[액티브] 오버파워 슬리팅 쿨타임 감소

[액티브] 오버파워 슬리팅 그로기 방어력 감소 효과 증가

[액티브] 실드 스턴 기절 시간 증가

[액티브] 실드 스턴 쿨타임 감소

[액티브] 실드 스턴 방패 방어 확률 증가 버프 발생

[액티브] 프로보크 쿨타임 감소

[액티브] 얼티밋 어썰트 피해량 증가

[액티브] 얼티밋 어썰트 쿨타임 감소

[리액션] 더블 슬래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더블 슬래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윌 브레이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윌 브레이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실드 스크라이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실드 스트라이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트리플 슬래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트리플 슬래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파이널 크래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파이널 크래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슬라이스 어질리티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슬라이스 어질리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나이트

[액티브] 헤비 블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래피드 슬래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래피드 슬래시 충전 시간 감소

[액티브] 래피드 슬래시 그로기 대상 대미지 증가

[액티브] 래피드 슬래시 최대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업 리프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업 리프트 회복량 증가

[액티브] 업 리프트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프리퍼레이션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프리퍼레이션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프리퍼레이션 버프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프리퍼레이션 버프 효과 증가

[액티브] 스파이럴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파이럴 슬래시 쿨타임 감소

[액티브] 블레이드 템페스트 쿨타임 감소

[액티브] 블레이드 템페스트 연타 횟수 증가

[액티브] 블레이드 템페스트 치명타 확률 증가

[액티브] 퀵 무브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에어 슬래시 사거리 증가

[액티브] 에어 슬래시 대미지 증가

[리액션] 파이널 블로우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파이널 블로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컷 업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컷 업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피어스 어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스트라이크 블래스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트라이트 블래스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스파이럴 블래스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파이럴 블래스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프리스트

[액티브] 홀리 히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홀리 히트 언데드 대상 대미지 증가

[액티브] 큐어 핸즈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액티브] 큐어 핸즈 회복량 증가

[액티브] 패스트 큐어 체력 회복량 증가

[액티브] 매스 큐어 체력 회복량 증가

[액티브] 매스 큐어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바운티어스 디비니티 마력 회복량 증가

[액티브] 포스 대미지 증가

[액티브] 포스 쿨타임 감소

[액티브] 큐어 라이트(프리스트) 회복량 증가

[액티브] 큐어 라이트(프리스트)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체인 큐어 체력 회복량 증가

[액티브] 체인 큐어 쿨타임 감소

[액티브] 트랜스퍼 파워 마력 회복량 증가

[리액션] 저지먼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저지먼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세인트 스매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세인트 스매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엑소시즘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엑소시즘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몽크

[액티브] 스위프트 킥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위프트 킥 최대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스위프트 킥 차동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스위프트 킥 자동 충전 시간 감소

[액티브] 서큘러 킥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서큘러 킥 쿨타임 감소

[액티브] 서큘러 킥 발동 시 스위프트 킥 스택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스윙 다운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윙 다운 쿨타임 감소

[액티브] 스윙 다운 버프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리버레이션 쿨타임 감소

[액티브] 리버레이션 버프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브랜디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브랜디시 쿨타임 감소

[액티브] 브랜디시 버프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인게이지 발동 시 물리 공격 일정 횟수 회피 효과 추가

[액티브] 큐어 라이트(몽크) 시전 시간 감소

[리액션] 퍼스트 블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퍼스트 블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애디셔널 어택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애디셔널 어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스트라이크 스타일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트라이크 스타일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블래스팅 블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블래스팅 블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석세션 어택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석세션 어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스파이럴 스타일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파이럴 스타일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피니싱 블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피니싱 블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피니싱 어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콤비네이션 스타일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콤비네이션 스타일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넉 아웃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넉 아웃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소서러

[액티브] 파이어 볼 대미지 증가

[액티브] 파이어 볼 치명타 대미지 증가

[액티브] 파이어 볼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이그니션 대미지 증가

[액티브] 이그니션 쿨타임 감소

[액티브] 이그니션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액티브] 콜 라이트닝 대미지 증가

[액티브] 콜 라이트닝 최대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콜 라니트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액티브] 아이스 애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아이스 애로우를 즉시 시전

[액티브] 아이스 애로우 디버프 효과 증폭

[액티브] 프리즈 대미지 증가

[액티브] 프리즈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프리즈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아이스 애로우 치명타 시 일정 확률로 프리즈 시전

[액티브] 파이어 볼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파이어 마스터리 버프 1회 중첩

[액티브] 체크메이트 쿨타임 0초로 변경

[액티브] 슬립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슬립 수면 효과를 기절 효과로 변경

[액티브] 드레인 발동 시 일정 체력 회복

[액티브] 드레인 쿨타임 감소

[액티브] 인피니티 스피어 쿨타임 감소

[리액션] 파이어 마스터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아이스 마스터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파이어 마스터리 발동 조건을 적 공격 시로 변경

[리액션] 아이스 마스터리 발동 조건을 적 공격 시로 변경

[리액션] 인페르노 크레스트 대미지 증가

워록

[액티브] 다크 볼 대미지 증가

[액티브] 다크 볼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이그니션 II 대미지 증가

[액티브] 이그니션 II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 적 체력 체크 수치 증가

[액티브] 다크 크레스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다크 크레스트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페인 대미지 증가

[액티브] 페인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다크 플레임 대미지 증가

[액티브] 다크 플레임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다크 플레임 쿨타임 감소

[액티브] 스크래치 마법 피해로 변경하고 사거리 증가

[액티브] 스크래치 발동 시 일정 체력 회복

[액티브] 스크래치 대미지 증가

[액티브] 블레이즈 윕 대미지 증가

[액티브] 블레이즈 윕 이동 속도 감소 효과 증가

[액티브] 피어풀 시드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피어풀 시드 사용 시 마력 회복

[액티브] 에라디케이션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에라디케이션 쿨타임 감소

[액티브] 에라디케이션 일정 확률로 적 그로기 상태 아니어도 발동

[리액션] 애디셔널 스펠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애디셔널 스펠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레이징 스펠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레이징 스펠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크리퍼스큘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마나 딜리버 기본 발동 확률 증가

스카우트

[액티브] 스탭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탭 사용 시 피어싱 스탭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은신 효과를 받는 중 스탭 대미지 증가

[액티브] 인챈트 포이즌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인챈트 포이즌 맹독 대미지 증가

[액티브] 포이즌 크래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포이즌 크래시 쿨타임 감소

[액티브] 포이즌 크래시 사용 시 피어싱 스탭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피어싱 스탭 대미지 증가

[액티브] 피어싱 스탭 최대 충전 횟수 증가

[액티브] 피어싱 스탭 적 그로기 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섀도우 오버스텝 쿨타임 감소

[액티브] 섀도우 오버스텝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포이즌 클로저 쿨타임 감소

[액티브] 포이즌 클로저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위프트니스 쿨타임 감소

[액티브] 스위프트니스 사용 후 회피할 때마다 체력 회복

[액티브] 스위프트니스 적 공격 회피 횟수 증가

[액티브] 하이딩 사용 시 자신의 전체 마력 중 일정량 회복

[액티브] 컷 오프 사용 시 맹독 디버프 스택 증가

[액티브] 컷 오프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섀도우 러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모탈 스탭 대미지 증가

[리액션] 포이즌 버스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포이즌 버스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리썰 스탭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리썰 스탭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포이즌 스트라이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포이즌 스트라이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피니시 스탭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카운터 스탭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카운터 스탭 쿨타임 감소

시프

[액티브] 마라우더 대미지 증가

[액티브] 은신 효과를 받는 중 마라우더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로잉 대거 대미지 증가

[액티브] 뮤틸레이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섀도우 오버스텝 II 쿨타임 감소

[액티브] 아웃 오브 사이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아웃 오브 사이트 쿨타임 감소

[액티브] 컨파인먼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메인 브레이커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섀도우 스티치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쿠프 아웃 대미지 증가

[액티브] 루즈 블러드 사용 시 애디션 & 블리더 버프 최대 스택으로 유지시킴

[액티브] 루즈 블러드 쿨타임 감소

[액티브] 인비저블 바인드 쿨타이 감소

[액티브] 인비저블 바인드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실링 더스트 쿨타임 감소

[리액션] 소울 슬래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소울 슬래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딜루전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딜루전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듀얼 피어싱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듀얼 피어싱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드레인 슬래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터미네이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엘러멘틀리스트

[액티브] 윈드 커터 대미지 증가

[액티브] 윈드 커터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워터 스플래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워터 스플래시 적 마법 방어력 감소량 증가

[액티브] 힐링 치유량 증가

[액티브] 힐링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리스토레이션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워터 스크린 피해 감소량 증가

[액티브] 워터 스크린 오직 물리 피해만 감소하게 하고 감소량 증가

[액티브] 워터 스크린 오직 마법 피해만 감소하게 하고 감소량 증가

[액티브] 어택 오더 공격력 증가

[액티브] 스피릿 링크 쿨타임 감소

[액티브] 바인딩 쿨타임 감소

[액티브] 실프 공격 속도 증가

[액티브] 실프 치명타 확률 증가

[액티브] 생명의 정령 공격 속도 증가

[액티브] 생명의 정령 치명타 확률 증가

[액티브] 석세션 블래스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라이프 스트림 효과 증가

[리액션] 스톤 플레이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톤 플레이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스태빌라이즈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어시스턴스 오브 실프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어시스턴스 오브 실프 버프당 효과 발동 가능 횟수 증가

[리액션] 스톤 블래스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톤 블래스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테일 윈드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테일 윈드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풀 컨트롤 스피릿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레인저

[액티브] 페니트레이트 애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크리티컬 샷 대미지 증가

[액티브] 크리티컬 샷 치명타 확률 증가

[액티브] 게일 애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게일 애로우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스톰 애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스톰 애로우 시전 시간 감소

[액티브] 브레이크 다운 대미지 증가

[액티브] 페이틀 애로우 대미지 증가

[액티브] 페이틀 애로우 활성 조건 적 체력 증가

[액티브] 패너티시즘 공격력 증가 효과 증가

[액티브] 백 스탭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쿨타임 초기화

[액티브] 더블 샷 쿨타임 감소

[액티브] 페이틀 애로우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액티브] 윈드 애로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레벨 스톰 윈드 시전

[액티브] 백 스탭 쿨타임 감소

[액티브] 백 스탭 사용 시 체력 회복

[액티브] 패너티시즘 방어력 감소 효과를 회피율 증가 효과로 변경

[리액션] 팔로우 스루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임펄스 웨이브 발동 조건을 적 공격 시로 변경

[리액션] 임펄스 웨이브 쿨타임 감소

[리액션] 바인딩 애로우 쿨타임 감소

[리액션] 버스트 샷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머셔너리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 대미지 증가

[액티브] 와일드 슬래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와일드 슬래시 버프 효과 증가

[액티브] 블레이드 스톰 대미지 증가

[액티브] 블레이드 스톰 치명타 확률 증가

[액티브] 서포트 가드: 드미니스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서포트 가드: 드미니스 쿨타임 감소

[액티브] 서포트 가드: 드미니스 효과 유지 시간 증가

[액티브] 서포트 가드: 드미니스 사용 시 체력 회복

[액티브] 서포트 어택: 아렌 대미지 증가

[액티브] 서포트 어택: 아렌 쿨타임 감소

[액티브] 서포트 큐어: 아그네스 버프 유지 시간 증가

[액티브] 서포트 큐어: 아그네스 사용 시 마력 회복

[액티브] 패스트 서포트 쿨타임 감소

[리액션] 테크니컬 러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테크니컬 러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브레이크 웨폰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브레이크 웨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패스터 힐링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헤드 스트라이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헤드 스트라이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포커스 사이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포커스 사이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리커버 에너지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리커버 에너지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서포트 스크린: 드미니스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서포트 스크린: 드미니스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서포트 어택: 퍼니시먼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서포트 어택: 퍼니시먼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서포트 큐어: 라이트 레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어벤저

[액티브] 블러디 템페스트 대미지 증가

[액티브] 블러디 템페스트 치명타 피해량 증가

[액티브] 새비지 어택 대미지 증가

[액티브] 새비지 어택 쿨타임 감소

[액티브] 앱소브드 러쉬 대미지 증가

[액티브] 프렌지 아웃 대미지 증가

[액티브] 프렌지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프렌지 소모 마력 감소

[액티브] 프렌지 지속 시간 증가(공격 속도 & 이동 속도 증가량 20% 고정)

[액티브] 라이즈 하이 버프 유지 시간 증가

[액티브] 라이즈 하이 버프 효과 증가

[액티브] 와일드 레이지 버프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액티브] 와일드 레이지 대미지 증가

[액티브] 프렌지 아웃 쿨타임 감소

[액티브] 프렌지 아웃 발동 시 프렌지 버프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

[리액션] 스윙 아웃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스윙 아웃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블러드 스펠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블러드 스펠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데들리 프레셔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데들리 프레셔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램패지 페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램패지 페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본 크러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본 크러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딥 페인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딥 페인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데몰리쉬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데몰리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이그저스트 비거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이그저스트 비거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리액션] 바이올런트 어택 기본 발동 확률 증가

[리액션] 바이올런트 어택 발동 시 일정 확률로 1회 더 발동

공용

[공용] 체인 리액션 발동 시 체력 회복

[공용] 리액션 콤보 5 증가할 때마다 피해량 5%씩 증가(최대 100%)

[공용] 공격력 증가

[공용] 방어력 증가

[공용] 최대 체력 증가

[공용] 최대 마력 증가

[공용] 물리 치명타 확률 증가

[공용] 마법 치명타 확률 증가

[공용] 물리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공용] 마법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공용] 물리 치명타 피격 대미지 감소

[공용] 마법 치명타 피격 대미지 감소

[공용] 힘 증가

[공용] 생명령 증가

[공용] 지식 증가

[공용] 정신 증가

[공용] 손재주 증가

[공용] 지혜 증가

[공용] 행운 증가

[공용] 황금 몬스터 공격 대미지 증가

[공용] 적 처치 시 마력 회복

[공용] 받는 힐량 증가

[공용] 공격 속도 증가

[공용] 시전 속도 증가

[공용] 명중률 증가

[공용] 최대 투지 증가

[공용] 스킬 마력 소비량 감소

[공용] 물리 피격 대미지 감소

[공용] 체인 리액션 I 대미지 증가

[공용] 체인 리액션 II 대미지 증가

[공용] 체인 리액션 III 대미지 증가

 

 

※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은 정수로 된 수치를 먼저 감소시킨 후 퍼센티지 수치를 이후 적용합니다.

 

아이템 강화

 

<아이템 강화 시스템 개선>

- 아이템 강화 시스템이 개선되어 레어 아이템 강화는 기존보다 더 쉽게, 유니크 아이템 강화는 더 강력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최대 강화 단계가 20단계로 제한됩니다. 기존에 21 단계 이상 강화된 아이템의 경우에는 유지됩니다.

※ 아이템 강화 시스템 개선으로 인해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고대 비보 - 빛나는 장비 강화 주문서'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아이템 강화 주문서 체계

 

강화 주문서 이름

강화 가능 등급

강화 가능 부위

획득 방법

고대 비보
-

장비 강화 주문서

노멀 / 레어

주 무기 /
방어 장비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협회 인장 상점에서 구매

고대 비보
-
유니크 무기
강화 주문서

유니크

주 무기

주간 협회 임무 - 4성 아티클 납품 클리어 시 획득

40인 매칭 레이드 보스에게 일정 확률로 획득

60레벨 이후 신규 사냥터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고대 비보 -
고급 유니크 무기 강화 주문서

유니크

주 무기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각 협회 운명의 상인 넬의 '운명의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고대 비보 - 유니크 방어 장비 강화 주문서

유니크

방어 장비

주간 협회 임무 - 4성 아티클 납품 클리어 시 획득

40인 매칭 레이드 보스에게 일정 확률로 획득

60레벨 이후 신규 사냥터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고대 비보 - 유니크 액세서리 강화 주문서

유니크

액세서리

40인 매칭 레이드 보스에게 일정 확률로 획득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서 레시피 구매


★ 아이템 강화 테이블

강화
단계

노멀 & 레어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고급 주문서 사용)

확률

페널티

내구도

주문서

확률

페널티

내구도

주문서

확률

페널티

내구도

주문서

0 → 1

100%

없음

-5

1

100%

없음

-5

1

100%

없음

-5

1

1→ 2

100%

없음

-5

1

100%

없음

-5

1

100%

없음

-5

1

2 → 3

100%

없음

-5

2

100%

없음

-5

2

100%

없음

-5

2

3 → 4

90%

-1

-5

2

90%

-1

-5

2

90%

보존

-5

2

4 → 5

80%

-1

-5

2

80%

-1

-5

2

80%

보존

-5

2

5 → 6

70%

-1

-5

3

70%

-1

-5

3

70%

보존

-5

3

6 → 7

60%

-1

-5

3

60%

-1

-5

3

60%

보존

-5

3

7 → 8

50%

-1

-5

3

50%

-1

-5

3

50%

보존

-5

3

8 → 9

45%

-1

-5

3

45%

-1

-5

3

45%

보존

-5

3

9 → 10

45%

-1

-5

3

45%

-1

-5

3

45%

보존

-5

3

10 → 11

45%

-1

-5

5

45%

-1

-5

5

45%

보존

-5

5

11 → 12

45%

-1

-5

5

45%

-1

-5

5

45%

보존

-5

5

12 → 13

45%

-1

-5

5

45%

-1

-5

5

45%

보존

-5

5

13 → 14

40%

-1

-5

5

40%

-1

-5

5

40%

보존

-5

5

14 → 15

40%

-1

-5

5

40%

-1

-5

5

40%

보존

-5

5

15 → 16

40%

-3

-5

7

40%

-3

-5

7

40%

-1

-5

7

16 → 17

40%

-3

-5

7

40%

-3

-5

7

40%

-1

-5

7

17 → 18

40%

-3

-5

7

40%

-3

-5

7

40%

-1

-5

7

18 → 19

35%

-3

-5

7

35%

-3

-5

7

35%

-1

-5

7

19 → 20

35%

-3

-5

7

35%

-3

-5

7

35%

-1

-5

7

 

★ 아이템 강화 수치 정보[무기]

강화 단계

노멀 & 레어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최소

최대

추가 효과

최소

최대

추가 효과

0 → 1

+2

+2

-

+2

+2

타겟 방어력 -20

1→ 2

+4

+4

-

+4

+4

타겟 방어력 -40

2 → 3

+6

+6

-

+6

+6

타겟 방어력 -60

3 → 4

+8

+8

-

+8

+8

타겟 방어력 -80

4 → 5

+10

+10

-

+10

+10

타겟 방어력 -100

5 → 6

+13

+13

-

+13

+13

타겟 방어력 -120

6 → 7

+16

+16

-

+16

+16

타겟 방어력 -140

7 → 8

+20

+20

-

+20

+20

타겟 방어력 -160

8 → 9

+25

+25

-

+25

+25

타겟 방어력 -180

9 → 10

+30

+30

-

+30

+30

타겟 방어력 -200

10 → 11

+35

+35

-

+35

+35

타겟 방어력 -250

11 → 12

+40

+40

-

+40

+40

타겟 방어력 -300

12 → 13

+45

+45

-

+45

+45

타겟 방어력 -350

13 → 14

+50

+50

-

+50

+50

타겟 방어력 -400

14 → 15

+60

+60

-

+60

+60

타겟 방어력 -500

15 → 16

+70

+70

-

+70

+70

타겟 방어력 -600

16 → 17

+85

+85

-

+85

+85

타겟 방어력 -700

17 → 18

+100

+100

-

+100

+100

타겟 방어력 -800

18 → 19

+120

+120

-

+120

+120

타겟 방어력 -900

19 → 20

+150

+150

-

+150

+150

타겟 방어력 -1000

※ 타겟 방어력 감소 효과는 PVP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강화 수치 정보[방어 장비]

강화 단계

노멀 & 레어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방어력 증가

추가 효과

방어력 증가

추가 효과

0 → 1

+5

-

+5

체력 +5

1→ 2

+10

-

+10

체력 +6

2 → 3

+15

-

+15

체력 +7

3 → 4

+20

-

+20

체력 +8

4 → 5

+25

-

+25

체력 +10

5 → 6

+40

-

+40

체력 +15

6 → 7

+55

-

+55

체력 +20

7 → 8

+70

-

+70

체력 +25

8 → 9

+85

-

+85

체력 +30

9 → 10

+100

-

+100

체력 +40

10 → 11

+120

-

+120

체력 +50

11 → 12

+140

-

+140

체력 +60

12 → 13

+160

-

+160

체력 +70

13 → 14

+180

-

+180

체력 +80

14 → 15

+200

-

+200

체력 +100

15 → 16

+250

-

+250

체력 +120

16 → 17

+300

-

+300

체력 +140

17 → 18

+350

-

+350

체력 +160

18 → 19

+400

-

+400

체력 +180

19 → 20

+500

-

+500

체력 +200

 

★ 아이템 강화 수치 정보[액세서리]

강화 단계

노멀 & 레어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방어력 증가

추가 효과

방어력 증가

추가 효과

0 → 1

노멀 & 레어 액세서리는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10

공격력 +1

1→ 2

+20

공격력 +2

2 → 3

+30

공격력 +3

3 → 4

+40

공격력 +4

4 → 5

+50

공격력 +5

5 → 6

+60

공격력 +6

6 → 7

+70

공격력 +7

7 → 8

+80

공격력 +8

8 → 9

+90

공격력 +9

9 → 10

+100

공격력 +11

10 → 11

+110

공격력 +13

11 → 12

+120

공격력 +15

12 → 13

+130

공격력 +17

13 → 14

+140

공격력 +19

14 → 15

+150

공격력 +22

15 → 16

+160

공격력 +25

16 → 17

+170

공격력 +28

17 → 18

+180

공격력 +31

18 → 19

+190

공격력 +33

19 → 20

+200

공격력 +36

  

★ 무기 강화 연출 추가  

무기 강화 단계

강화 연출

4~6단계

7~11단계

12~14단계

15~17단계

18~20단계

 

 

사냥터 확장

 

<60레벨 이상 신규 사냥터 난이도 확장>

- 60레벨 이상 사냥터 5종의 난이도가 기존 0~2단에서 0~20단까지로 확장됩니다.

- 0~2단까지의 몬스터 난이도는 기존과 동일하며 3단부터 점진적으로 몬스터가 강해집니다.

- 난이도 보정값은 난이도 변경 UI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사냥터 난이도 보정값 

 

난이도

공격력
보정

방어력
보정

체력 보정

투지 보정

 

치명
저항 보정

경험치 보정

비고

아이템
드랍 보정

0단계

-

-

-

-

-

-

기존과
동일

-

1단계

5% 증가

-

30% 증가

10% 증가

-

10% 증가

2단계

10% 증가

-

60% 증가

20% 증가

-

20% 증가

3단계

50% 증가

100 증가

100% 증가

30% 증가

20% 증가

30% 증가

 

6성 아이템
드랍 확률
100%
증가

4단계

60% 증가

150 증가

150% 증가

40% 증가

20% 증가

40% 증가

 

5단계

70% 증가

200 증가

200% 증가

50% 증가

20% 증가

50% 증가

 

6단계

80% 증가

250 증가

250% 증가

60% 증가

20% 증가

60% 증가

 

7단계

120% 증가

500 증가

300% 증가

100% 증가

30% 증가

70% 증가

 

6성 아이템
드랍 확률
200%
증가

8단계

120% 증가

650 증가

350% 증가

100% 증가

30% 증가

80% 증가

 

9단계

120% 증가

800 증가

400% 증가

100% 증가

30% 증가

90% 증가

 

10단계

120% 증가

1000 증가

450% 증가

100% 증가

30% 증가

100% 증가

 

11단계

150% 증가

1000 증가

5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10% 증가

 

12단계

150% 증가

1100 증가

5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20% 증가

 

13단계

150% 증가

1100 증가

6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30% 증가

 

14단계

150% 증가

1200 증가

6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40% 증가

 

15단계

150% 증가

1200 증가

7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50% 증가

 

6성 아이템
드랍 확률
300%
증가

16단계

170% 증가

1300 증가

7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60% 증가

 

17단계

170% 증가

1300 증가

8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70% 증가

 

18단계

170% 증가

1400 증가

8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80% 증가

 

19단계

170% 증가

1400 증가

9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190% 증가

 

20단계

200% 증가

1500 증가

1000% 증가

100% 증가

50% 증가

200% 증가

 


<60레벨 이상 신규 사냥터 난이도 확장>

- 60레벨 이상 사냥터 5종의 몬스터 난이도가 기존 대비 대폭 하향됩니다.

- 전반적으로 몬스터의 공격력 / 방어력 / 체력 / 치명타 저항 / 명중 / 회피가 하향됩니다.

 

신규 협회 임무

<4성 아티클 납품 임무 추가>

- 4성 아티클을 납품하는 주간 임무 2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협회 임무

일일 / 주간

협회 임무

개방 모험가
레벨

보상

반복 여부

초기화 시점

주간 임무

4성 아티클
5
개 납품

300 레벨

고대 비보 - 유니크 무기
강화 주문서 ×1

A.E × 300

반복 불가

(1주일에 1)

월요일 0

주간 임무

4성 아티클
2
개 납품

300 레벨

고대 비보 - 유니크 방어
장비기 강화 주문서 ×1

A.E × 300

반복 불가

(1주일에 1)

월요일 0

 

히어로즈 아티클 보상 강화

 

히어로즈 아티클 보상 강화히어로즈 아티클 보상 강화

- 잭슨 마을 사가의 '영웅의 발자취' 상점에 신규 품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추가 품목

아이템 이름

필요 화폐

고대 비보 - 제작 허가증

영웅의 흔적[Bronze] ×1

고대 레시피 - 유니크 무기 강화 주문서

영웅의 흔적[Bronze] ×1

고대 레시피 - 유니크 방어 장비 강화 주문서

영웅의 흔적[Bronze] ×1

고대 레시피 - 유니크 액세서리 강화 주문서

영웅의 흔적[Gold] ×1

고대 레시피 - 고급 유니크 무기 강화 주문서

영웅의 흔적[Gold] ×1

고대 레시피 - 명계의 상자

영웅의 흔적[Silver] ×1

신 무기 상자

영웅의 흔적[Gold] ×1

신 방어 장비 상자

영웅의 흔적[Gold] ×1

비보 상자

영웅의 흔적[Gold] ×1

티키의 고대 상자 II

영웅의 흔적[Silver] ×2

 

기타 변경 사항

- 60레벨 이후 신규 사냥터에서는 4성 아티클 '빛나는 크리스탈'이 드랍됩니다.

- 토벌대장 알렌의 상점에서 체력을 100 회복시켜주는 '훈제 닭다리'를 판매합니다. 쿨타임 5초이며 빨간 사과 같은 회복 아이템들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 13번째 헌팅북 보상이던 '퍼스트 파우더'를 거래 불가 버전으로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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