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gnb banner

로도스도전기온라인

HOME > 커뮤니티 > 게임공략

게임공략

게임공략 상세 내용
육성 초보유저 로도스도 정착하기. -2- (헌팅/클래스 어빌)
작성자 쿠폰 추천수: 2조회수: 9553 등록일 2016.08.2517:51:35
쿠폰 & 발암 입니다. 2번째 글이 많이 늦었네요. 귀차니즘으로인해..

첫번째글이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끔 글을 제대로 안읽으시고 저한테 이거 왜이러냐 식으로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적어도 글은 다 읽어주시고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슘. 허허.. 한국인이시잖아요. 한글은 제대로 읽으셔야...

1. 그로우가 끝이 아니었어... 헌팅 , 클래스 어빌러티
헌팅어빌, 클래스 어빌 에 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제 본케(딜러)+부케(몽크or프리) 성장도 되어가고 그로우 능력치도 올리고 있고 점점 사냥가능한 사냥터도 늘어 가실 텐데요.
로도스도 전기가 1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그로우 어빌 셋팅에 따라 능력치가 엄청 차이난다는건 몸으로 체감 하실겁니다. 그런데 또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는 어빌러티 들이 있습니다.

속성몹들에 관해 피해량증가, 피격 데미지감소, 회피율 증가 시켜주는 헌팅어빌
각종 패시브효과들을 받을수 있는 클래스 어빌 입니다.

1) 헌팅어빌

게임내에 몬스터를 클릭 하거나 타겟잡아 보시면 가운데 윗쪽에 몬스터 체력 게이지가 보이실거고
그 아래에 자그마한 아이콘으로 몬스터 버프상태 디버프 상태 등이 나오는데요. 그 부분에 보시면
해당 몬스터가 어떤 속성의 몬스터 인지가 표시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많이들 사냥하시는 국경의 경우 인간계
미개척지의 경우 자연계
사령의 경우 언데드계열 들 인데요.

인간계, 자연계, 아인종, 환상종, 언데드, 마법생물 총 6종류 입니다.(더있나?)

이 어빌러티를 배우려면 파탐을돌아서 해당 어빌러티 습득서를 얻으셔야 합니다. 박스 까면 심심찮은 확률로 얻을수 있으니 왠만하면 파탐 매일 매일 도시면서 얻으세요. 한달 정도면 보통 거의다 얻게 됩니다.

해당 어빌러티 습득서를 우클릭으로 사용하게되면 1레벨 어빌러티를 습득하게 됩니다.

이 어빌러티들을 마찬가지 파탐에서 나오는 어빌러티 강화주문서(이름이 기억이잘...ㅋㅋ) 하급과 중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하급으로 3단계 까지, 4~6단계는 중급으로 올리실 수 있습니다.

데미지증가의 경우 10% 씩 해서 최종 6단계 60%
데미지감소의 경우 ..... 기억이 안나요 ㅋㅋㅋㅋ ㅈㅅ
회피율의 경우 30%(불확실.. 전 딜충이라....)

수치가 어마어마 하죠? 이 헌팅 어빌러티를 찍고 안찍고 데미지 차이도 많이 납니다.

하지만 파탐에서 얻을수 있는 중급 어빌 강화줌서가 여러개씩 떨어지는게 아니고 올라가는거도 35% 확률이다 보니 전략적인 헌팅어빌 투자계획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어디서 사냥해야 겠다는 목표를 일단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국경에서 사냥하겠다! 그럼 국경을 가 보셔서 몹들이 어떤 속성의 몹인지 확인해보시면 인간계 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인간계 헌팅 어빌리티를 먼저 3/3/3 올리시고 중급 어빌리티 강화서로 먼저 인간계 데미지에 투자를 하는거죠. 데미지 증가 어빌 먼저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빨리 잡는게 장땡이니.

그렇게 하시다 보면 슬 스펙업이 되서 다음 사냥터로 옮겨가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미리 그 목표사냥터의 속성에 맞게 헌팅어빌을 차츰 셋팅하다가 넘어가는 거지요.

2) 클래스 어빌리티

헌팅이야 파탐 돌다보면 나오니 많은분들이 이게 뭐지? 하고 알아보시다 잘 챙기시는데 클래스 어빌을 간과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어빌스도전기에 맞게 클래스 어빌리티도 굉장히 중요 합니다.
클래스 어빌리티는 현재 계정의 케릭터들이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열리는 어빌리티 인데요

클래스 어빌 종류야 게임내에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 보시길 바라고 간략히 말씀 드리면

클래스 어빌리티는 처음에는 1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개째는 오픈 조건이 클래스 어빌 4개인가? 잘 모르겠네요;; ㅈㅅ.. 3개는 12개 입니다. 즉 케릭터 3개가 40레벨을 달성하면 클래스 어빌리티 3개를 쓸 수 있다는 겁니다.

올려주는 능력치도 직업별로 다양하고 필요한 능력치도 보면서 부케 레벨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현질 하지 않으면 케릭터 슬롯도 4개 이기 때문에 필요한 클래스 어빌 잘 보시면서 부케 생성 하세요.

각 직업별로 클래스 어빌 셋팅이 많이들 다르시고 그리고 클래스 어빌리티는 바꾸는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여러개 지금 열려있는거 써 보시면서 좋은거 써보시면 되요.

한가지 말씀 드리자면 물리계열 공격 케릭터 쓰시는 분들은 레인저를 꼭 하나 클래스 어빌용으로 키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레인저 35레벨에 열리는 하이퍼 미사일의 경우 원거리 물리데미지를 올려준다고 되어 있는데요. 이게 다른 클래스 어빌들에 비해 딜이 많이 올라갑니다.(공격력 % 랑 뭐 피해량 % 랑 계산하고 하는건 정확한 말씀은 못드려서 생략. 간단히 공격력 % 보다 피해량 % 가 더좋아요. 걍 써보고 쌘거 쓰세요.)

그리고 아니 나는 붙어서 때리는 근접 케릭터니깐 안해야지~ 했다간 손해크게 보십니다.
타 직업 확인까지는 못했지만 씨프야 당연히 스로잉 데미지 올라가구요
현재 제 전투힐러 하이퍼 미사일 끼고 안끼고 딜 차이 많이 납니다. 이게 버그였다면 수정되고나면
전 죽일놈이 될듯;; 홀리히트도 사정거리 2.4미터 니까 원거리라고 계산되는 모양이더라구요.
다른 케릭터들도 사정거리 표기된 스킬들은 데미지가 훅 오를겁니다. 물리 데미지 한해서.

p.s : 전투힐러 분들 뭉크 키우셔서 확률 언데드 추가피해 8% 쓰시는 분들 계십니까.. 그거 잘 안터지던데; 전 뺐어요. 다른분들 그거 쓰시는지 빼시는지 궁금하네요.

1탄에 비해 좀 짧게(?) 헌팅 어빌과 클래스 어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전투힐러랑 아법 셋팅이 거의 끝났는데 아법 사냥하기 좋더군요; 몹이 안움직..ㅋㅋㅋㅋㅋㅋ 케릭터 하나씩 셋팅 할때마다 재미가 다 달라서 참 재밌는거 같아요. (팅만 빼고.. .아 진짜 팅좀... )
다음은 어떤 케릭을 셋팅해볼까.....

혹시나 3탄을 쓰게 된다면 초보분들을 위한 나머지 자잘팁들이 되겠네요.

그럼 득템들 하세요 ! ~
    • 목록
    • 글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