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gnb banner

로도스도전기온라인

HOME > 커뮤니티 > 게임공략

게임공략

게임공략 상세 내용
육성 최근 이슈되는 그로기외 전사정보공유
작성자 곰기 추천수: 1조회수: 6020 등록일 2015.07.0218:27:25
반쯤적다가 생각나는데로 두서없이 적었습니다만 경험담입니다.
지금적어놔야지 좀 아는척하는 것 같아서 ㅋㅋㅋ 이미 아시는분들도 디게 많습니다.

-------------------------------------------

읽기힘들면 안읽으셔도 되요.

아 글고 레이드시스템이 나오면 지금 공속/치타를 보고 있는 전사들의 비중은 세컨 그로기용 전사들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탱킹하세요 탱킹. 이미 아는 전사들은 탱킹준비하고 있음.

자리잡고 도발하고 법사한테 어그로 안뺏기게끔 어글 중첩잘쌓는 방법도 연습해놓읍시다. 애드날때도 법사 슬립등 다른 클래스 스킬도 알아두시면 도움됨(와우랑 비슷함)

만약 레이드시스템 안넣는다했고 저택을 안가봤다면 저도 이런말안했을건데 레이드업데이트한다했기에 당연히 앞으로 저택보다 강한 몹들이 분명 레이드로 나올 겁니다.


------------




저택경험 5-6일간 하루 10시간씩 길드팟으로 사냥 저택 모든 곳 구석 구석 다 잡아봤습니다.
6개의 5성레어가 지난 6월첫패치 이전에 떳습니다. 패치 이후 드랍율이 저조해져서 개인으로 갑니다.

이미 6개의 레어로인해 길드는 소규모팟도 충분히 셋팅만 맞춰지면 사냥이 효율적으로 가능한 상태입니다. 물론 셋팅만 잘맞춘다면 레어없이도 효율적으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길드내부에서 크게 저택팟은 운영되고 있진않고 길원이 외부적으로 4인팟으로 활동하는 걸 보고있습니다. 그 중 한 사제분은 5성레어 2개 보유중이고 한 도적분은 셋팅자체가 좋아서 딜이 레어쌍수들고 치는것의 2/3정도 나오는것같습니다. 현재는 그로기셋팅을 하고있는것 같진않습니다. 탱커분이 장비가 좋으셔서...잘 모르는 내용이니 패스~

따로 체크하거나 계산하지는 않아서 수치적으로는 말씀못드리지만 체감한걸 적어보겠습니다.



대상 : 명중이 잘박히는 일반몹과 던전(엘베, 미궁)일때 그로기의 효율은 크지않습니다.
- 그로기의 효율은 크지않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가 쎈것도 아니고 마법데미지가 큰 것도 아닐뿐더러 방어형도 없으며 피(5000-12000)가 일단 적습니다.

그러나!

대상 : 명중이 잘박히든 안박히든 현재 30-33렙기준에서 저택팟에는 효율을 최대화 시켜줍니다.
- 켈베로스 리빙같은 마법데미지 200-300들어오는 애들이 있습니다. 데미지가 세서 그런지 주위 서큐나 기게스 스폰 골렘 뮤턴트보다 잘박힙니다. 그래도 피가 적은편은 아닙니다.

켈베 : 마법데미지로 200-300데미지의 헬브레스를 씁니다. 단타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피가빠지면 연속으로 200-300뎀 캐스팅을 2~3번 이상 쓸때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힐러(보통2사제들)가 인지하지 못하면 피300이하로 빠져서 갑자기 죽을 수도 있습니다. 탱커들도 내 체력인지하고 있어야하며 효율적으로 스턴기 + 스킬을 써주어야합니다. 다행인건 캐스팅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리빙 : 연속으로 3-4번 칼날4방날리는 걸 캐스팅하는데 이건 끊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로기상태에서 미리 스턴을 넣어도 그로기 끝나고 캐스팅넣고 스턴걸린상태가 됩니다. 45정도 데미지가 4방인가 5방 날아옵니다. 근데 캐스팅이 끊어지지도 않는데 헬브레스보다 빠릅니다.


이런경우 그로기는 엄청 큰역할을 합니다. 1전사 3그로기장갑에 스킬 그로기셋팅가고 디버프넣습니다. 그리고 1이나 2도적이 그로기 스킬셋팅합니다. 보통 캐스팅 1번하고 무조건 그로기 들어갑니다. 레이드에서나 전투에서 큰효율이 되는 점 무시못합니다. 그리고 그로기시 물방40%감소 디버프가 전사한테 있습니다. 또 법사스킬은 15%증뎀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추가! 기게스나 검은색 선공 스폰의 경우에는 방어형몬스터라 피도많고 물방이 엄청 높습니다. 그렇기에 그로기시 물방40%감소 디버프는 정말 필요합니다. 또한 법사의 존재는 당연히 물방을 무시하니깐 더 데미지가 잘나오므로 효율적으로 사냥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이어서 제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일반필드나 저렙던전몹을 사냥할땐 물론 크게 필요없습니다.
근데 저택몹같이 피가 많고 또 마법계열스킬쓰는애들에 대해 마방이 낮거나 혹은 반대로 마방이 높아도 데미지가 크게 들어온다면?? 그로기시스템을 선택해야합니다.

추가로 황금 기게스 피가 7만7천입니다. 황금 켈베로스 피가..3만인가 4만인가 기억이 안나네요. 더불어 그로기때 증뎀은 다른걸 포기할수도 있죠.


한마디로 그로기 = 피통많은 던전(저택) 몹 처리 시간을 1/2 에서 2/3가까이 줄여줍니다.

---------

제일 중요한건 클래스별로 4~5인팟일 경우입니다. 저택공략팟이 아닌 일반적인 장비를 가진 사람들이 4인팟을 했을 경우 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그래도 적게가야지 먹을 확률이 높아지니 적은인원으로 좋은 효율을 노리고 싶을겁니다.

8인이가서 레어하나먹자고 10시간가까이 사냥하는 건 처음엔 재밌겠지만 나중엔 지루합니다. 물론 경험치도 별로구요. 특히 딜이 좋은 파티가 아니라면 시간도 낭비하고 겨우 템1-2개 떠서 10명중 2명만 먹는거죠.(물론 길드팟이나 약속된 정예팟이라면 템을 서로 나눔하기에 다릅니다.)

현재 기본 스펙의 4인팟으로 사냥이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효율이 떨어진다는게 제 초점입니다. 탐시간 + 잡는시간 + 젠되서 애드났을때 + 황금처리시간등 딜레이될요소는 많습니다. 차라리 빨리 사냥해서 템보다 렙업하고 템은 적당히 맞춰가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적은인원수의 파티일 경우 딜러들/탱커의 셋팅이 전적으로 효율을 높여주는데! 그것이 그로기입니다.

추가로 처음공략할때는 필수로 사제가 2명이 있어야 쉴틈없이 공략할 수 있습니다. 마나/체력공급이 충분한 상태에서 마음껏 딜을 넣고 다시 사제들이 마나수급하고 그런식으로요.

----------
아 적다보니 너무 길어짐 정리안하고 걍 올릴께요. 알아서 봐주세요.
    • 목록
    • 글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