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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전사가 다른직업보다 솔플 쉬운 진짜이유 알려줌(수정)
작성자 에린의세계 추천수: 0조회수: 8225 등록일 2015.06.2918:37:13
로도스는 다른게임과 달리 모든직업이 방어구를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게임이라 현재 피감,중갑 셋팅하려면 다른직업과 비슷한 돈이 들어감
그러므로 데미지 한자릿수 보기위한 셋팅에 들어가는 돈이 다른직업보다 아주적게 들어간다는건 생각없이 내뱉은 헛소리임

그런데도 전사가 다른직업에 비해 솔플난이도가 낮은이유는 "방패" 와 "방패관련 버프"그리고 방방 성공시 20%확률로 피회복 시켜주는"잡" 스킬때문임
기본 방패방어 성공률 20%에 5분 지속되는 방패관련 버프를 쓰면 방패방어확률이 30%로 늘어나는데 이게 10방중 3방은 데미지 안들어온다는거임
(물론 방패방어로 막을수있는 최대치가 있는데 방패방어 최대치를 넘길만한 데미지는 현재 못봄)
그리고 방패방어 관련 "잡"스킬인 "나이트 오브 빅토리" 라는 스킬인데 옵션은 방패방어 성공시 20% 확률로 체력 5% 회복이고 쿨타임음 5초임
(점검중이라 확인은 못하겠고 헷갈리네요; 아마 맞을거임)

즉 10방중 3방을 데미지 0달고 방방성공시 20% 확률로 5초마다 체력 5%를 회복하는셈인데 대충 체력 400만 돼도 방패방어 할때마다 20%확률로 체력 20을 회복하는셈임
이게 사과 회복량이랑 똑같음 방방시 20% 확률로 사과를 먹는셈이고 위험하면 사냥하다 나온 사과를 흡입해도 됨 이것때문에 다른직업보다 버티기 무난한거지
데미지 한자릿수 들어오게끔 셋팅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아주 적어 쉽다는건 헛소리임

물론 헤비아머 마스터리 때문에 중갑입으면 물리방어력이 증가한다지만 그렇게 크게 증가하는것도 아님
님들이 피감 맞추는 이유가 물리방어력이 피감보다 효과가 미미해서 피감 맞추는거잖음? 그 물리방어력이 약간 오르는 패시브임
(패시브에서 올려주는건 "물리피해" 감소가 아닌 "물리방어력")

정리하자면 템 셋팅전 다른직업보다 솔플하기 무난한 이유는 방패방어와 관련 버프,잡 스킬 시너지 효과때문에 다른직업보다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고 방어구 맞추는데 들어가는 돈은 다른직업과 별차이 없을뿐더러 전사도 아이템 없으면 다른직업과 비슷한 데미지가 들어옴
셋팅을 다 끝냈다는 가정하엔 현 로도스에선 모든직업이 데미지 한자릿수를 볼 수 있으니 미래를 보면 딜러계열 하는게 좋고 단기간 하다 접을거면 전사가 괜찮아보임

그리고 글과는 관련없지만
앞으로도 이대로 모든직업이 템셋팅 끝나고 한자릿수 데미지본다면
솔플지향 게임이 되거나 파티에서 힐러,전사는 기피대상 1순위임

개인적으로 모든직업과 아이템 벨런스 조정이 필요하다고봄



p.s 내가 목표로한 템셋팅 끝내고 사냥시 방방 회복으로 거의 풀피 유지가 가능해서 방방 성공시 100% 회복인줄 알았는데 20%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 알려줘서 고맙다!

=========

+ 추가
잡스킬로 태클거는 멍청한 애가있는데 전사 잡스킬 설명해드림

브레이브 하트: 자신의 체력 15%이하로 떨어지면 발동 5초간 체력 15% 유지 쿨타임 5분
아이언 포트레스: 체력 30% 이하로 떨어지면 발동 10초간 물리방어,마법방어,방방성공률 30% 증가 쿨타임 2분
언브레이커블 거츠: 내캐릭 그로기시 광역도발 (적대치 몇인지 안적힘) 쿨타임 30초
나이트 오브 빅토리: 방방 성공시 20% 확률로 체력 5% 회복 쿨타임 5초

보다시피 나이트 오브 빅토리 제외하곤 쿨타임이 각각 5분,2분,30초 이고 발동조건도 너무 악조건이거나 솔플에선 무쓸모인 옵션이라는걸 알수있음


1.브레이브하트:5초간 무적이라는 좋은 옵션이지만 솔직히 솔플할때 피통 15%까지 내려갈정도로 솔플하는곳은 템 맞추기전인 저렙때 퀘스트 구간 말곤 없음 그런데 이 구간마저 이 스킬을 별로안씀 ㅋㅋ 누가 5분짜릴 기대해 그리고 어떤 멍청한놈이 피 쭉쭉 빠지는곳에서 솔플 닥사를함?
지속시간도 5초에 쿨타임은 5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인데 ㅋㅋㅋㅋ 이걸 솔플할때 쓰며 기대한다는 애들은 그냥 전사캐릭 삭제가 답
(레이드 글도 아니고 솔플관련 글에서 브레이브하트 언급 ㅋㅋ 핵노답 ㅋㅋㅋㅋㅋ)

2.아이언 포레스트: 이건 효과가 상당히 좋은데 쿨타임이 2분에 체력이 30%까지 내려가야한다는 악조건이있음;
브레이브하트에서 설명했듯이 피가 풀피 근처까지 유지가 안되는곳은 닥사 솔플힘듬 그러므로 이것도 솔직히 비효율적임

=
* 이 글과는 거리가 멀지만 잡스킬 설명중이니 하나 알려드리겠음
나중에 레이드몹 패턴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 상황으로 봐선 "브레이브 하트"보다 "아이언 포레스트"가 효과로보나 쿨로보나 발동 조건을보나 모든면이 압승임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브레이브하트,아이언포레스트 치명적인 단점이있음
발동조건이 남은체력 15%,30%이하가 됐을때 발동되는건데 15%~30%가 넘는 데미지가 들어와 한방에 즉사할만한 상황 또는 패턴이 생기면 이 두스킬은 발동조차 안하고 캐릭은 쥬금

레이드가 업뎃 됐다는 가정하에 이 두 스킬만놔두고 보면 지나가던 초등학생도 뭐가 좋은지 알거임
발동조건이 남은체력 두배(15%)더 많고 방방확률 60%로 만들 수 있으며 물리방어,마법방어력 30% 뻥튀기 가능한 아이언 포레스트가 압승
아이언포레스트는 10방중 6방을 방패방어를 띄우며 데미지가 들어오는 나머지 4방은 기본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30% 증가로 무난하게 버틸수가있음 그러므로 특정패턴에서 피통이 30% 아래까지 내려가 포레스트 발동되면 브레이브 하트보다 유지력이 상당히높아짐
아이언포레스트 지속시간은 10초임
(아이언 포레스트가 디펜스포지션과 중첩되는지는 확인안함 안된다면 방방확률 50%된다면60% 궁금하면 직접실험)

자그럼 무뇌충님께서 솔플할때 쓰시고 쎈몹잡을때 좋다는 브레이브하트는?
위에서 언급한바와같이 15%가되면 발동되고 효과는 5초동안 피통 15%아래로 안떨어지는 무적임
근데 이게 완벽한 무적이냐? 그것도 아님 ㅋㅋㅋ 15% 이하로만 안떨어질뿐이지 힐들어와서 피회복하고 피가 20~30%가된 상태로 맞으면 또 15%로 깍임 ㅋㅋㅋㅋ그러므로 레이드 도중 위험한 패턴나와서 딸피되고 발동시 5초간 버티기 쉬운거지 그 뒤로는 알아서 판단.. 무튼 포레스트랑 비교시 무쓸모한 스킬임
(업뎃으로 추가될 레이드몹 패턴이 어떻게 나올지는 개발진 제외하곤 아무도 모르니 특정 패턴에선 빛을 볼수도?.. 무튼 현 로도스 상황으론 아무도 안쓰는 쓰레기 스킬임은 분명함)
=

3.언브레이커블거츠: 내캐릭이 그로기에 빠지면 10미터 주변 적에게 광역도발 ?????
솔플하는데 광역도발해서 뭐하시게요 ? ㅋㅋㅋㅋㅋ 무튼 이것도 솔플시 무쓸모

4.나이트오브빅토리: 방패방어 성공시 20% 확률로 체력의5%를 회복 쿨타임 5초 라는 쿨타임부터가 혜자
툭 까놓고 말해 나이트오브빅토리가 사기다! 라고 말 할순없음 20% 확률로 회복이라 별로긴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거말곤 쓸만한 잡스킬이 없을뿐더러 템셋팅 약간 덜되고 피가 자연회복량으로 못따라가면 나이트오브빅토리의 소소한 회복량으로 풀피 근접하게 피 유지 가능함 즉 모험 어빌을 체력회복으로 찍을 필요가 없고 딜링쪽에 몰빵해도 된다는거임
그러므로 솔플할때 나이트오브빅토리는 알게 모르게 기여도 높은 스킬임


그리고 패시브 무쓸모라고 했나? 그런적 없는데 왜 패시브드립?ㅋㅋㅋ
다른직업이 중갑입고 패시브 효과 못받을때 전사는 당당히 패시브 효과받으며 더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사냥하는건 상당히 좋지ㅋㅋㅋ 그런데 전사를 키워보지도 않은 다른직업들은 방방 언급없이 전사의 패시브성능이 무슨 피감 10~20 정도라 단단하다는것마냥 알고있고 그덕에 템맞추는데 드는 자금이 다른직업보다 아주적게 들어간다고 글을쓰니 방패방어 설명한 글이다.




잡스킬로 딴지걸다 까이니 패시브드립ㅋㅋㅋㅋㅋㅋㅋ 개오진다
도데체 어디서 뭘 잡으며 솔플하길래 피통이 15%가 된건지 궁금하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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