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gnb banner

로도스도전기온라인

HOME > 커뮤니티 > 게임공략

게임공략

게임공략 상세 내용
육성 초보유저 로도스도 정착하기. -1-
작성자 쿠폰 추천수: 9조회수: 5623 등록일 2016.08.0414:38:54
초보분들이 제글 보고 많이들 정착하시길 바라며..

이겜이 정보도 없고 하다보니 초보분들이 게임 재미도 느껴보시기 전에 많이들 떠나시는게 안타까워
점검 시간에 글 남겨요. 필력이 부족해 두서없이 쓰지만 알아서 건질거 건져 가시고. 공감 못하시는 굇수 유저분들은 초보들이 저런 고통도 있구나 하고 넘겨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로도스도 오픈후 1주일 즐긴뒤 그로우 버그사태(어드벤처렙이었나;)때 지인들이 모두 접어버려 접었다가 한달전쯤 복귀하여 즐기고 있는 발암 & 쿠폰 이라고합니다.

1. 무자본 첫시작은 프리스트+딜러 조합으로.
- 이게임 투클라가 가능해요. 공홈에서 하나 키고 다음게임이나 피망에서 하나 키고 이런 식으로요. 같은 계정은 불가능.
- 보통 고렙이나 굇수 분들한테 여쭤보면 몽크 + 딜러 하세요 ~ 하는 경우 많은데 노노노! 템도 없는데 몸이 안되서 사냥하기 힘들어요 마나도 딸리고. 몽크는 나중에 만들면 되요. 일단 프리와 함께하세요.(길드 들어서 케어받으시면서 하신다면 모르겠)

2. 첫딜러 선택은 로그 계열로
- 이유는 간단해요. 싸게 템 맞춰서 낮은 그로우에도 혼자 사냥이 가능한 직업이라서요.(쌔다고는 안했습니다. 초보분들이 첫 딜러케릭으로 선택하기 편하다 했을뿐....)
- 저는 운이좋게 씨프로 첫딜러를 선택했습니다. 타 딜러의 경우 EX 템이라는 고가장비(초보기준)를 갖춰야 사냥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법은 적어도 아즉템은 갖춰야 하고 파법은 말할것도 없고요. 전사계열 마찬가지. 난 현질할거다 ! 하시는 분은 뒤로가기 누르셔도 되요; 굳이 제글 안보셔도 돈 아까워서 정착하실듯.
- 씨프의경우 국경이나 미개척 기준으로 그로우 렙 150대에 5성 레어 둘둘 두르시고 사냥이 가능합니다.
(130대 부터 5성레어 두르고 하시는 분도 봄) 저도 그로우 렙 200 정도부터 잠쩔 하듯이 사냥 시작했습니다 5성레어 두르고요 +_+

3. 그로우 셋팅에 죽고 그로우 셋팅에 산다.
- 위에 살짝 말씀 드렸다시피 이게임 그로우 셋팅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로우 300 넘는데도 사냥 못하겠다는 말이 나오는가 하면 130 넘는분도 사냥 척척 하는분도 계십니다. 템 차이가 아니에요. 그로우 셋팅 차이지.
잠쩔팟에 들어가서 레벨들 많이 올리시는데 잘 보시면 기사분들이 평타 쓰시는거 잘 못보실꺼에요. 죄다 스킬만 주구장창 쓰십니다. 그런데 파티원 정보창 보시면 마나가 거의 안다는걸 보실수 있으실 거에요. 그런데 나는 안그렇죠. 스킬 난사하면 금세 앰없음.. 그로우 셋팅 때문에 그래요

그로우 어빌리티 창 보시면 윗쪽이 공격관련 아래가 방어 및 마나회복 관련이지요?
아래쪽 보시면 타격시 확률로 마력회복 이라는 어빌이 있습니다.

고걸 제일먼저 마스터 하세요.
나는 뭐 딜높여서 사냥하겠다 이생각하고 공격 찍으셔 봐야 마나셋팅 한분보다 사냥 속도 안나와요.
3+8+8+15+40 이니까 그로우 렙 75정도에 마스터 가능하십니다.
마스터 하시고 잠쩔기사분들처럼 스킬 난사 해보셔요. 기사분들 만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훨씬 나을겁니다. 그 후에 공격력, 공격속도, 물리치명,스킬관련 등등 입맛에 맞게 골고루 올려 주세요.
(그로우 렙 낮은 상태에서 하나 마스터 하고 다음꺼 올리시고 하시는건 비효율적이에요. 5~10렙 정도씩 찍어주신 다음에 내가 무슨스펙이 더 필요하다 싶은거 먼저 올리시면서 하시는게 좋아요.)

4. 잠쩔 자리 없으면 기다리지 말고 사냥을 떠나보자
곧 파티경험치 이벤트 시작하니까 잠쩔 파티가 많이 열리겠지만 요 몇주간 파티 구하기 정말 힘들었지요. 기사분들은 기사분대로 초보분들은 초보분대로 고충들이 다 있었을 건데요.
잠쩔 자리 없다고 마냥 잠쩔 대기만 하지 마시고 그로우 레벨이라도 채우세요.
이게임 잠쩔로 레벨업 하라고 만들어진 게임은 아닙니다. 물론 그게 효율은 지금 가장 좋지만 로도스도에 대해 감잡고 자기 직업 이해하고 그로우 찍어 나가려면 자기가 사냥을 해봐야 해요.

필드도 좋고 던전도 좋고 자기가 자기 템과 스펙으로 갈수있는곳에 가서 사냥 해 보세요. 그로우 레벨은 채울수 있어요. 위에 말씀드린 프리스트 부케 큐어 붙여놓으면 힐걱정도 덜하구요.

잠쩔만 하셔서 키우시다가는 레벨만 높아진 다음 어느정도 모인 돈으로 템 사고 파탐에서 먹은 템으로 자 이제 나도 고렙이니 잠쩔 기사분들처럼 사냥을 해보까? 하고 갔다가 좌절하고 접는 케이스가 가장 많을꺼에요. 그로우 셋팅도 엉망이고 자기가 어느정도 사냥할수 있는 스펙인지 모르는데 당연히 그런 괴리감이 들겠죠. 중간중간 그로우 셋팅이 잘 되어 가는지. 내가 무기를 빨리 바꿔야할지 신발을 바꿔야할지 내 케릭과 내 셋팅에 필요한 템옵션이 뭔지 파악을 하셔야 해요.

5. 템셋팅 어떻게 하지? 돈은 어떻게 모을까..
기본적으로 퀘스트 진행하시면서 30 가까이 키우시다 보면 15~30 정도 모이실텐데.. 네. 부족합니다. 현재 초보 저렙 구간 분들이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이 현질 외에 거의 전무하다고 저도 생각합니다만
그나마 하실수 있는 방법이 접두어 템 , 아티클 판매 입니다. 사냥 하시다 보면 종종 접두어 그리고 아티클 이라는게 드랍됩니다. 고거 다 챙겨 두세요.

(접두어 잘팔리는 부분 정리)
무기 - 포악한,현란한 간혹 사나운
머리 - 차오르는 간혹 용감한
어꺠 - 기운찬 간혹 단단한,용감한
갑옷 - 두꺼운 간혹 기운찬
장갑 - 무자비한, 광폭한 간혹 재빠른
신발 - 날랜, 빈틈없는, 간혹 이속 증가접두어

접두어의 경우 종류에따라 개당 3만원씩에 팔면 잘 팔리고 3성아티클은 개당 3만원에 없어서 못팝니다. 수요가 많아요. 2성아티클의 경우도 가격만 싸면 금방금방 팔려서 꾀나 짭짤한 수입원이 될 수 있습니다.
잠쩔만 돌리셨다면 못모으시겠지만 5성 무기 사실 돈이 모였을때 무기부터 삽시다.(사시고 강화도 될수있으면 하시어요! 접두어 이동만 되면 강화 하는거 자체는 돈 크게 안듬)

사냥하거나 잠쩔 안 구해져서 계실때 잭슨마을 노점상들을 한번 쭈욱 둘러보세요. 5성 레어 무기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맥공 비싼거 뭐 그런거 필요 없습니다. 5성인 무기를 싼값에 사면 되요. 돈이 모일때마다 무기 -> 갑옷 -> 장갑 -> 신발 -> 투구 예를들어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갖춰 가시면 되고

그리고.. 파탐을 열심히 돕시다 !. 레벨 30이후 파멸 탐욕 이라는 미궁 던전을 파티로 공략할수 있는데 그곳에서 많은 아이템을 (심지어 무기도) 드실수 있습니다. 35부터 받는분들도 계시지만 보통 굇굇 분들이 많아져서 30분들도 그냥 데리고 잘들 출발 하십니다.
(파탐 개인드랍입니다. 템 나오는거 자기한테만 보이는 거에요;; 슉슉 잘 주워먹읍시다... 며칠전에.. 개인드랍인지 모르고 템 여태 안먹고있었다는 분을 뵈었음 .... ㅠㅠㅠㅠㅠㅠ)


글 쓰면서 생각해보니 잠쩔 받으려 안간힘 쓰던때에 잘 알려주신 보르미르 님이나 그로우130대 부터 잠쩔 운용하신 씨프분(닉 기억안남 으어어어ㅈㅅ) 많은 가르침 주신 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덕분에 전 잘 적응해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지네요. 첫번째 글은 여기서 마무리 짓고 조만간에 두번째 글 이어서 올릴게요.
첫 딜러 추천부분이나 잘쓰이는 접두 등 모든 내용은 제 주관적인 내용이니 다른분들의 생각과 다를수 있습니다.

댓글로 질문 해주시면 다음글에 최대한 답변 포함해서 글 작성할께요. (헌팅어빌, 템셋팅, 길드, 돈버는미세팁 등 못한 얘기가 또 생각해보니 많네요;)
다른분들도 저랑 같은 로도스도의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며..
    • 목록
    • 글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