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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오토를 안 막으면 이 게임도 수식간에 망할듯
작성자 꽁드 추천수: 0조회수: 2433 등록일 2015.05.3111:21:19
온라인 게임을 홍보하는 가장 큰 방법중 하나는 오토가 없는 게임이다.

오토가 없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몰려드는 사람이 많은 실정이다.

대표적으로 검은사막과 클로저스다.

이 두 게임모두 오토가 없다는 사실만으로도 유저들이 몰려들었다.
(물론 게임성 문제로 두 게임 모두 서버통합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로도스도 전기.

과거가 어찌되었든 큰 메리트가 보이지 않는 게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 옛 향수를 살린 게임이군. 2D 쿼터뷰도 잘만 만들면 나쁘지 않지.
- 하지만 오토가 난무할각이다.
- 무슨 재미가 있을까?
- 보나마나 벨붕 캐쉬 등장시켜서 빠른 속도로 망하겠지.


이런 시점에서 최대 광고 효과를 얻으려면 오토가 없는 게임이라고 광고하는 것이다.

오토가 없는 게임은 이미 클로저스와 검은사막에서 보여주었다.

엄밀히 말하면 오토를 막는다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하지만 오토를 돌릴만한 이유가 없는 게임으로는 제작이 가능하다.

1. 1:1 개인거래 금지.
2. 경매장 상한가/하한가를 게임사에서 책정.

1:1 개인거래 금지는 오토를 막기위한 핵심적인 설정이다.
그리고 경매장에 상한가 및 하한가를 설정해서 작업장들의 꼼수를 방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물론! 1:1 개인거래가 없다는 점은 불편하다.
하지만 이미 클로저스와 검은사막에서 오토만 없다면 1:1거래가 없어도 된다는 분위기가 증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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